본문 바로가기
세계 각종 순위모음

세계에서 가장 나무가 많은 나라 순위 TOP 5

by decodejin 2023. 8. 31.
반응형

이번내용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나무가 많은 나라 순위 TOP5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사진

1. 러시아(Russia)

러시아는 특히 시베리아의 광활한 삼림지대로 유명합니다. 소나무, 가문비나무, 전나무와 같은 침엽수림이 특징인 전 세계 한대림의 상당 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2. 캐나다(Canada)

캐나다는 광활한 국토에 걸쳐 광범위한 숲이 우거진 지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숲은 소나무, 가문비나무, 전나무, 단풍나무와 참나무 같은 활엽수 등 다양한 수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브라질(Brazil)

브라질에 위치한 아마존 열대우림은 세계에서 가장 생물 다양성이 풍부하고 울창한 숲 중 하나입니다. 브라질의 나무는 지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생산하는 역할로 인해 종종 '지구의 허파'라고 불립니다.

 

4. 중국(China)

중국의 산림은 북쪽의 온대림부터 남쪽의 아열대 및 열대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태계를 포괄합니다. 중국은 사막화와 환경 파괴에 맞서기 위해 조림과 재조림에 힘쓰고 있습니다.

 

5. 미국(United States)

미국은 여러 지역에 걸쳐 다양한 산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산림에는 알래스카의 광활한 한대림, 태평양 북서부의 온대림, 동부 낙엽수림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나무가 많은 나라 순위 TOP5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지구온난화, 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나무수를 늘려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